2023. 10. 25. 23:35ㆍ카테고리 없음
var obj = { 0 : "a" , 1 : "b" , 2 : "C" , length : 3} //라는 오브젝트
//를 쉽게 어레이로 만드는법
let arr = array.from(obj);
//하면 [ "a" , "b", "c" ] 형태의 어레이로 바로 바꿔준다. 호호호
~~~~~
function person(name , gender){
this.name = name ;
this.gender= gender;
}
//해당 펑션을 디스의 값으로 설정된 펑션
function student(name , gender , school){
person.call(this , name , gender)
//this.name = name;
//this.gender=gender; // 이값들은 필요없다 person함수를 콜해서 스튜던트 펑션의 디스로써 name gender이용
this.school = school;
}
~~~~~~~~
var numbers = [10, 20, 3, 16 ,45]
var max = min = numbers[0]; // 10
numbers.forEach(function(number){ //넘버스 어레이의 하나하나가 돌아갈껴
if (number > max ){
max = number;
} // 45
if (number > min ){
min= number;
} //3
//맥스값보다 넘버가 크면 해당넘버를 맥스로 설정 , 민도 이하동문
});
var max = Math.max.apply(null,numbers) //45
var min = Math.min.apply(null,numbers) //3
console.log(numbers) // [10,20,3,16,45]
console.log(...numbers) // 10 20 3 16 45 //배열의 형태를 푼다.
var max = Math.max.(...numbers) //45
var min = Math.min.(...numbers) // 3
~~~~~~~~~~~~~~~~
setTimeout(function(){
console.log("hello")
} , 1000);
// 1000 밀리초 이후에 해당 펑션이 작동하게 하는 셋타임아웃 이때 펑션을 콜백함수
~~~~~~~~~~~~~~
const numbers = [1,2,3,4,5]
numbers.forEach(function(number){
console.log(number);
} );
//해당 어레이의 요소를 한번씩 돌린다. 각 숫자를 한번씩 찍게된다. 이때 펑션도 콜백함수
~~~~~~~~~~~~~~
var count = 0 ;
var a= setInterval(function(){
if(++count>4) clearInterval(a);
}, 300 );;
// 인터벌을 300밀리초(0.3초) 간격으로 해당 펑션을 반복시킨다. 이따 ++카운트를 해줘서 카운트가 4보다 커지면
셋인터벌을 종료한다.
~~~~~~~~~~~~~~~~~~~~~
var newarr = [ 10, 20 ,30 ].map(function(value , idx){
console.log(value,idx); // 10 0
return value +5; // 20 1
}); // 30 2 이렇게 찍힌다.
console.log(newarr) /
// 맵함수 [15,25,35]라고 찍힌다. 해당 어레이를 펑션의 return값에 해당하는 새로운 어레이로 만든다.